오픈컬리지 이용약관

부칙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헤드플로(이하 '회사') 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 등 ‘오픈컬리지’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멤버 및 비멤버를 통칭합니다.
  • 멤버 : 개인정보를 포함한 지원서를 제출하여 멤버십 등록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입니다.
  • 비멤버 : 과거에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였으나 계약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계약을 해지한 자, 그리고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았으나 원데이패스를 통해 초대되었거나 공개 이벤트에 참여한 자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하는 자를 일컫습니다.
  • 비활성화 : 멤버가 '회사'와 계약을 해지하는 절차로 계약 만료 또는 중도 계약 해지 시 비활성화 신청 일자를 기점으로 환급금을 산정하고 계약해지를 진행합니다. 비활성화가 진행된 후에는 비멤버가 됩니다.
  • 공간 :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 플랫폼 :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말합니다.

제3조(적용대상)

이 약관은 오프라인 공간 및 온라인 플랫폼 등 ‘오픈컬리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멤버’ 또는 ‘비멤버’를 대상으로 합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1. '회사'는 이 약관을 멤버 또는 비멤버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픈컬리지 홈페이지(http://www.opencollege.kr)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 명시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제4조 제1항과 같은 방식으로 공시합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5. 멤버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멤버는 비활성화(계약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멤버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원서를 제출한 멤버에게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멤버가 '회사'에 알린 연락처 중 가장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통지하며, 이로써 적법한 통지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제5조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1. 가입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지원 신청을 완료합니다.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제6조 제1항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승낙의 표시는 멤버로 ‘선발’된 것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선발과정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멤버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5. 지원서의 항목 중 필수조건을 만족시키지 않은 경우
  2. 제6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이용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9조(이용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이용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서비스 내용 및 이용)

  1. '회사'는 '멤버'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 ‘멤버’는 자유롭게 '공간'과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사회적기업으로서 추구하는 가치에 반하는 행동은 할 수 없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멤버’는 사전에 '회사'와 논의를 해야 합니다.

    1. 1. ‘멤버’ 외의 외부인을 대상으로 이벤트 및 프로젝트를 공개하기를 원하는 경우
    2. 2. 외부인 혹은 외부단체를 초청하여 이벤트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를 원하는 경우
    3. 3. 오픈시간 외의 시간에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4. 공간을 이벤트 및 프로젝트 개설 외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4. ‘멤버’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오픈컬리지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멤버‘는 오픈컬리지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멤버는 손해 배상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6. ‘멤버’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1조(사진 및 영상 사용의 동의)

  1. 해당 약관에 동의시 사진 및 영상 사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에서 멤버를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은 오픈컬리지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광고, 보도자료, 출판물 등에서 오픈컬리지 홍보를 위한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3. 제7조 제1, 2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오픈컬리지 멤버십 가입이 제한되므로, 별도로 '회사'에 사진 및 영상 사용 동의 거부 의사를 메일로 고지하여야 합니다.
  4. 사진 및 영상은 이용자 본인의 삭제 요청시 그 요청에 따라 '회사'는 오픈컬리지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광고에서 조속히 내리는 조취를 취합니다.

제12조(계약 해지 및 환불)

  1. 등록금은 제12조 2항과 3항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어떤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능하며 중도 취소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2015년 10월 15일부터 2016년 3월 31일 사이에 결제된 등록금은 중도 취소 요청시 아래와 같이 해지 처리됩니다.

    1. 1. 멤버는 계약 해지 시 비활성화 신청일자 혹은 계약 해지 신청 일자 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의 이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2. 2. 멤버 선발 후 1개월 내 계약 해지시 아래와 같이 해지 처리됩니다.
      • 멤버십 시작일 기준, 멤버십 시작일로부터 3일 또는 결제한 일자로부터 3일 내로 등록 취소시: 예치금, 체크인 완료한 등록금 전액 환불
      • 멤버십 시작일 기준, 멤버십 시작일로부터 15일이 경과하기 이전에 등록 취소시: 위약금 (총결제금액의 10%) + 활동비 ((활동일자/30일)* 1개월 등록금 6만원) 를 차감한 등록금 환불
      • 멤버십 시작일 기준, 멤버십 시작일로부터 15일이 경과한 이후에 등록 취소시: 제 12조 제2항 제3호와 동일한 방식 적용
    3. 3. 중도 계약 해지시 총 결제금액의 10% 위약금 + (활동 개월 수 × 월 이용료 6만원)을 차감한 금액을 환급합니다. 멤버십 등록 유형과 상관없이 1개월 등록금 기준 6만원을 월 이용료로 일괄 적용하여 환급금이 산정됩니다.
    4. 4. 무상으로 제공받은 친구추천 1개월 멤버십, 보상 멤버십 등은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환불금 산정 시에는 유상 멤버십을 먼저 사용하는 것으로 계산되며, 유상 멤버십 기간 기준으로만 환급금이 산정됩니다.
    5. 5. SVL 등 코스모집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한 멤버는 아래와 같이 해지 처리됩니다.

      • 접수 마감일 전: 전액환불
      • 1주차 수강 후 환불 요청시: 수강료 - 예치금 - 1강 수업료
      • 2주차 수강 후 환불 요청시: 수강료 - 예치금 - 1,2강 수업료
      • 3주차 이후 ~ 수업 진도의 1/2 이내 수강 후 환불 요청시: 수강료 - 예치금 - 월 등록금
      • 수업 진도의 1/2 이상 경과시 : 환불 불가
    6. 6. 오픈유니브 등록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한 멤버는 중도취소를 하실 수 없으며, 결제일로부터 등록금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7. 자세한 환불 처리 내용에 대해서는 오픈컬리지 멤버십 등록금 환불 처리 규정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3. 2015년 10월 14일 또는 2015년 10월 14일 이전에 결제된 등록금은 중도 취소 요청시 아래와 같이 해지처리됩니다.

    1. 1. 멤버는 계약 해지 시 비활성화 신청일자 혹은 계약 해지 신청 일자 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의 이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2. 2. 멤버 선발 후 1개월 내 계약 해지시 아래와 같이 해지 처리됩니다.
      • 멤버십 시작일 기준, 멤버십 시작일로부터 3일 또는 결제한 일자로부터 3일 내로 등록 취소시: 예치금, 체크인 완료한 등록금 전액 환불
      • 멤버십 시작일 기준, 멤버십 시작일로부터 15일이 경과하기 이전에 등록 취소시: 위약금 (총결제금액의 10%) + 활동비 ((활동일자/30일)* 1개월 등록금 12만원) 를 차감한 등록금 환불
      • 멤버십 시작일 기준, 멤버십 시작일로부터 15일이 경과한 이후에 등록 취소시: 제 12조 제3항 제3호와 동일한 방식 적용
    3. 3. 중도 계약 해지시 총 결제금액의 10% 위약금 + (활동 개월 수 × 월 이용료 12만원)을 차감한 금액을 환급합니다. 멤버십 등록 유형과 상관없이 1개월 등록금 기준 12만원을 월 이용료로 일괄 적용하여 환급금이 산정됩니다.
    4. 4. 무상으로 제공받은 친구추천 1개월 멤버십, 보상 멤버십 등은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환불금 산정 시에는 유상 멤버십을 먼저 사용하는 것으로 계산되며, 유상 멤버십 기간 기준으로만 환급금이 산정됩니다.
    5. 5. SVL 등 코스모집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한 멤버는 아래와 같이 해지 처리됩니다.

      • 접수 마감일 전: 전액환불
      • 1주차 수강 후 환불 요청시: 수강료 - 예치금 - 1강 수업료
      • 2주차 수강 후 환불 요청시: 수강료 - 예치금 - 1,2강 수업료
      • 3주차 이후 ~ 수업 진도의 1/2 이내 수강 후 환불 요청시: 수강료 - 예치금 - 월 등록금
      • 수업 진도의 1/2 이상 경과시 : 환불 불가
    6. 6. 자세한 환불 처리 내용에 대해서는 오픈컬리지 멤버십 등록금 환불 처리 규정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멤버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사회적 기업으로서 추구하는 가치에 반하는 행동을 했을 경우
      • 가치는 홈페이지 소개 내용, 오리엔테이션 내용, 오픈컬리지의 3가지 약속 등으로 표현되며 명시적, 묵시적 형태로 나타날 수 있음
    2. 2.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3. 3. 고의적으로 '회사' 또는 타 멤버들의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4. 4. 가입 신청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5. 5.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6. 멤버가 비활성화 신청을 명시한 메일을 보낸 뒤 비활성화 신청을 직접 홈페이지에서 완료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비활성화 신청이 명시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보고 비활성화 처리를 직접 완료합니다.
    7. 7. 멤버십 활동 기간이 만료된 경우
  5. ‘오픈컬리지’ 서비스 이용의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제13조(손해배상 및 소지품의 보관)

  1. ‘오픈컬리지의 오프라인 공간의 시설물 관리 소홀로 인하여 멤버에게 신체 상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그 손해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또는 그 손해의 발생이 멤버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 배상의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2. 멤버의 고의․중대한 과실로 오픈컬리지 시설물을 파손하거나 허위 사실 유포로 오픈컬리지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멤버에게 이에 대한 손해배상이 적용됩니다.
  3. 오픈컬리지는 공식적인 물품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물건을 방치하여 발생한 물품의 파손, 도난에 따른 배상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14조(기타)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거래 관행을 고려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사'와 멤버가 합의하여 해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 이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4월 1일에 개정되었습니다.

Upload Label